과외선생님

선생님프로필
NO.17,363신준호
나 이32
주 소
대학교서울대학교 졸업 전공 : 경제학(인문계)
대학원
출신고자운고등학교
과외가능시간평일) 선택 시~선택 시 사이 가능
주말) 선택 시~선택 시 사이 가능
세부정보
과외세부정보
과외비45만원TOEIC950
과외경력9년TOEFL0
과외가능과목
(기타 : 논술)
TEPS0
과외가능지역:구군:,:구군:,:구군::구군:,:구군:,:구군:JPT0
과외가능요일월, 화, 수, 목, 금, 토, 일HSK0
과외가능학생중학교, 고등학교, 재수생

특기사항

20살때부터 과외 교습을 하였으며 그간 10명이 넘는 학생을 지도했습니다.
학생들은 주로 고등학생이었으며 중학생도 간간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학생 본인이 열의가 있었으면 하고 그러면 저도 함께 재밌게 수업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1년에 걸쳐 발행되는 수능에 반영되는 EBS 교재 4가지를 통해 수업과 시험대비를 동시에 합니다.

이는 시험을 위해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멀리 돌아가지도, 지나치게 쉽지도 않게 적정 수준의 공부량을 제공해 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고등학교 영어의 경우 3-4등급 언저리에서 도저히 영어가 늘지 않는 학생은 주로 문장 구조의 파악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부터 해결하기 위해 초반에는 문법적인 강의를 주로 하게 됩니다. 독해는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문장 구조를 파악한 후 읽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이 선행되지 않으면 단순히 단어를 머릿속에서 재조합해 자의적으로 짜맞추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법 강의를 통해 나중에는 수능에서 반드시 한두문제씩 출제되는 문법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가르칩니다. 여태까지 맡았던 모든 고2-고3 학생이 처음에는 문법 문제를 어려워했지만 나중에는 문제만 보아도 출제의도를 파악할 정도로 능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독해는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문장 구조를 파악한 후 읽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이 선행되지 않으면 단순히 단어를 머릿속에서 재조합해 자의적으로 짜맞추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단단한 기초적 문법지식을 기반에 쌓아놓고 독해 실력을 길러 나가도록 지도합니다.

중학생을 지도할 경우 중2를 기준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영어 성적의 갈림길은 중2때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관계대명사입니다. 이 부분을 얼마나 능숙하게 잘 이해하느냐에 따라 향후 영어성적이 갈립니다. 따라서 이부분에 집중하여 수업을 하게 됩니다.

언어의 경우 처음엔 고전문학 위주로 수업을 합니다. 비문학 파트에 비해 문학 특히 고전문학 파트는 범위가 한정적이라 보다 반복적인 수업에 의한 성적향상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의 수업 이후 고난도 문항이 집중되는 비문학 파트를 함께 연습하며 수업합니다.

아쉽게도 중학생의 경우 원하신다면 가능하지만, 내신 시험 위주의 국어 수업을 지양합니다. 저도 수업하면 쉽고 좋으나 학생에게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될 뿐더러 수업료만큼의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거시적으로 고등학생때를 대비해 교과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학작품과 문제들에 익숙해지는 쪽으로 진행합니다.